티스토리 뷰

반응형

꼬마아가씨 나 보고 싶어도 조금만 참아요.

 

 


 

 

 

 

중요한 순간이나 

격식 있는 곳에 어울리는 와인

오늘은 건강에 아주 좋은 색다른 와인 

'양파 와인'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양파의 효능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양파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크다.이 처럼 혈압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로 항암,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다.또한, 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피를 맑게 해 준다.

 

 

 

 

 

 

 

 

 

와인의 효능

 

세계 보건기구 WHO가 선정한 5대 장수식품 중 하나인레드 와인은 암과 성인병 예방을 비롯한 노화방지 등항산화 작용이 매우 탁월한 식품이다. 지방 섭치율과 흡연율이 비슷한미국 / 영국 / 프랑스 중프랑스인이 심장병 사망률이 낮은 원인은바로 식사에 와인을 곁들여 먹는다는 것이다.이처럼 하루 한 잔씩에 와인은 많은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게 분명하다.

 

 

 

 

 

 

 

양파 와인 만드는 법

 

1.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세척한 양파를 깍둑썰기 해 준다.

(만들 때는 자색 양파를 추천한다. 흰색 양파로 만들어도 무관하지만 자색 양파가 단맛이 강하고 자극적인 냄새가 적다.)

 

2. 깨끗하게 소독한 유리병에 양파를 넣어준다.

(면적이 좁은 병을 사용하자. 공기 노출 면이 넓으면 와인의 산화가 빠르게 일어나 식초가 될 수 있다.)

 

3. 양파가 자작하게 잠길 만큼 레드 와인을 부어준다.

(와인의 브랜드는 상관없으며, 집에 남은 와인을 활용하거나 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와인을 사용해도 좋다.)

 

4. 7일 숙성 후 섭취!

(하루 소주잔으로 1~2잔 정도)

 

5. 양파는 장아찌로 먹을 수 있으며, 오래 보관하고자 하면 양파는 건져주자.

양파와 와인이 만나면 와인에 양파의 좋은 성분들이 스며들고, 반대로는 양파가 와인의 알코올 성분을 흡수하게 된다.

덕분에 도수가 아주 낮아져 거의 없는 정도로, 취하지 않으니 술을 못 먹는 사람도 하루 한 잔씩 가볍게 마시기 좋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